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4차접종 대상자 해당여부 확인해 보아요

반응형

정부에서 코로나 백신 4차 접종에 대해 방안을 정했다고 하네요.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4차 접종을 실시할 것인데 어떤 대상으로 4차 접종을 해야 하는지 정리를 해 봅니다.

 

이제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금만 더 힘을 냈으면 합니다.

 

4차 접종 대상자

4차 접종 대상은 고위험군인 60대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해외에서의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 돌연변이 감염 에방기간이 4~8주 정도로 생각보다 효과가 아주 적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에서 발표한 논문에서 보면 부스터샷 효과는 4주 정도 지나면 약해지기 시작해서 8주면 거의 사라졌다고 하네요.

 

아니, 백신이 1~2개월 밖에 제 역할을 못하면 어떡하나요. 조금 심각하긴 합니다.

 

화이자에서 연구를 해 봤는데, 3차 접종과 4차 접종을 한 사람에 코로나 백신 효과가 상당히 달랐다고 합니다. 4차 접종한 사람의 감염률이 3차 접종까지만 한 사람의 절반이었다고 하네요.

 

따라서 대상은 고령층 / 요양병원 / 시설 입소자 등을 고려하여 대상이 선별됩니다.

 

4차 접종 예약

백신 4차 접종 시기는 3차 접종 후 4개월 후 접종가능합니다.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백신접종 예약 사이트로 이동하여 예약을 하면 됩니다.

 

이제는 다들 여러번 이용하셔서 익숙한 바로 그 사이트입니다.

 

백신접종 예약 바로가기

 

4차 백신 예약은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대리예약도 물론 가능합니다. 간편인증이나 본인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서 백신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대리로 예약할 경우 부모님의 주민등록번호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것만 있으면 대리로 예방접종 날짜, 시간, 원하는 병원을 선택해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되는 것이죠.

 

예약 완료되면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서 알림 메시지가 오게됩니다. 구삐가 굉장히 많이 바빴겠지요. 앞으로도 더 바빠지겠지만, 얼른 코로나가 안정되어 국민비서 구삐를 휴가 보내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